Reformed University

신앙고백

신앙 고백

리폼드대학교는 성경의 무오함을 확신하며 사도신경과 함께 1646년 채택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교리문답서에서 정리된 개혁주의 신앙을 따른다.

우리는 다름과 같이 고백한다:

성경

인간을 죄에서 구속하시기 위해 특별한 계시를 성령으로 인간을 감동해 저작하시되 조금도 오류가 없고 정확 무오한 말씀으로 신,구약 성경을 우리에게 주셨다.

하나님

성경을 통해 소개되는 하나님의 존재는 오직 한 분 이시나, 신격속에 영원하고 동일한 성부, 성자, 성령이라 불리우는 삼위로 구분하며 그 사역에 있어서는 반듯이 계획하시되 일반적으로도 작정하시고 특별사역인 구원을 위해 예정하시면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되시며 창조하신 만물을 섭리하신다.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는 신이시지만 인간의 몸을 입고 동정녀의 몸을 통해 이 땅에 오신 신과 인간의 양성을 지닌 분으로 우리의 죄 때문에 원수된 하나님과 화해케 하시기 위해 내 대신 죄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 못밖혀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구속해 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죽어도 살 수 있다는 영생의 소망을 주시고 승천하심으로 심판주로 오실 영광의 복귀를 대망하는 재림주이시라.

성령

2000여년 전 유대 땅 골고다 언덕에서 일어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이 오늘의 나를 위한 구속의 사건이 될 수 있도록 믿음과 확신을 공급하며 적용해 주신다. 따라서 거듭나게 하시고 화해케하시며 칭의와 양자삼으시며 그리스도를 닮게 하시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끝까지 붙들어 주신다.

역사성

아담과 하와가 인류의 조상인 것, 대홍수, 바벨탑으로 인한 국가와 언어들이 만들어 진 것을 모두 포함하는 고대 인간의 역사에 대한 성경의 기록은 완전하고 정확하다.

교회

성령의 구원작용으로 구속받은 하나님의 백성을 교회라는 공동체로 불러 모으시고 친히 머리가 되시며 백성을 몸으로 삼아 연합하시며 재림 하실 날까지 양육하신다.

구원

영원한 죄로 부터의 구원은 오직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역사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로 만이 이루어지고, 이는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자들에게만 주어진다.

종말

예수께서 심판주로 재림하시어 천국과 지옥의 사람을 구분하시며 영원한 저주와 보상을 실현하시며 하나님의 자녀로 죽은 자는 부활하고 살아있는 자는 승천하여 영원토록 하나님의 나라에서 누릴 것이다.

창조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까지 창조하시되 6일간 창조하셨으며 특별히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인간을 창조하셨으며 모든 만물을 맡기셨다.

사탄

타락한 천사가 사탄으로 전락하여 믿는 자를 핍박하고 유혹하며, 참소하며 훼방하되 악의 도구로 사용되나 이 모두 인간의 완전한 구속을 위한 그의 도구일 뿐 종말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원히 제압될 것이다.